홈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즐겨찾기
 
ID PW
 
사랑하고 존경하는 선·후배 동문여러분!

배재학당총동문회는 배재동문사회 정상화를 소망하는 동문들의 열정이 하나로 뭉쳐져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고자 하는 배재공동체입니다.

올바른 배재동문 공동체 문화 형성은 함께하는 선·후배 동문들의 순수하고 아름다운 배재 사랑의 정신과 열정이 있기에 우리는 희망의 배재동문 공동체의 모습을 상상해봅니다.

오랜 세월 바탕으로 선배님들께서 일구었던 활기차고 두터운 정이 있는 배재동문사회의 역사를 이어가는데 본연의 역활을 해야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저는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고 싶은 배재학당 총동문회의 모습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째. 배재학당총동문회는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화합하는 동문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상호간의 존중과 배려하는 행동이야 말로 “크고자 하거든 남을 섬기라”는 배재학당 정신에 부합하는 섬김의 기본자세라고 하겠습니다.
그동안의 배재동문사회는 선*후배 동문간의 관계가 다소 일방적이고 수직적인 형태였기에 젊은 후배들의 목소리가 동문사회에 반영되는데 오랜 기간이 걸려야 했습니다.  

그러므로, 동문들간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정신 바탕으로 하여 함께 어울려지는 수평적인 관계를 형성할 때 비로소 배재동문 공동체가 정상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20년도는 우리 배재동문사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해야할 시기입니다.

대화의 기본은 상대의 말을 듣는 것에서 시작한다고 합니다.

홈페이지와 밴드등의 온라인커뮤니티를 활성화하여 배재동문간의 허브(HURB)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소통하는 동문사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배재학당총동문회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일들을 투명하게 공개하여,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동문사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배재인임에 자부심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동문회가 되겠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배재인임이 가장 자랑스럽고 보람찼던 순간은 배재학당동문장학회가 설립할 당시 작은 정성이라도 함께 보탤 수 있었던 것이였고 이러한 동문들의 정성이 쌓이어서 모교 후배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었을 때 크나큰 자부심을 느꼈던게 새삼 기억납니다.

당시 제 입에서는 항상 “우리 배재는..” 이라는 말이 떠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배재인임이 자랑스러웠고 제 자신도 배재공동체에 보람있는 역할을 한 것 같아 그 시간이 고마웠습니다.

우리 후배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자부심을 가지고 힘차게 “우리 배재는...”이라고 말할 수 있는 동문회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배재사랑의 정신을 담고 현실의 배재동문사회의 정상적인 역할을 하기위해 형식적인 분과위원회가 아닌 미래를 위해 발전적으로 이끌어갈 소통중심의 분과위원회를 구성하여 다양한 모임활동을 지원하여 동문들의 교류증진 및 화합의 장을 되도록 할 것입니다.

총동문회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Untitled Document
주소 : (우)05049 서울특별시 광진구 구의동 593-15 성진빌딩 101-2호
Tel : 02-446-1885 | Fax : 02-6499-1887